아주대학교 총동문회보

꼭지별 기사보기


  • News01
  • 총동문회 소식
  • 아주대학교 총동문회 회장, 명예동문간담회 개최

    아주대학교 총동문회 이범재 회장(전자,73)은 12월 21일 오후 5시 교내 교직원식당에서 명예동문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 more


        아주대학교 총동문회 이범재 회장(전자,73)은 12월 21일 오후 5시 교내 교직원식당에서 명예동문들과의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이범재 총동문회 회장, 최정주 기획처장, 이종욱(전자,85) 동문, 명예동문 24명과 한해영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장이 참석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범재 회장의 2017년 총동문회 활동 상황 보고와 최정주 기획처장과 이덕재 명예동문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이범재 총동문회 회장은 아주대학교가 좀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명예동문들의 관심과 자발적인 기여가 중요함을 강조하며, 아주대학교와 지역 사회 간 화합의 역할에 기여하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하였다. 이에 이덕재 명예동문회장은 명예동문들이 더 유기적으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총동문회의 지원을 기대하며, 그에 따른 앞으로의 명예동문으로서의 활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약속함으로 화답하였다.

        또한, 이범재 총동문회 회장은 전기자전거 1대(61만원 상당)를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에 기증하였으며, 지역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하였다. 한해영 수원시광교노인복지관장은 혼자 거주하시는 어르신분들에게 방문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쓰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다.






  • 아주대학교 ROTC동문회 2017 회장 이·취임식 및 송년회 성황리에 개최

    ROTC동문과 함께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이·취임식을 겸한 송년회를 가졌다.

    • + more


        ROTC동문회는 지난 12월 13일(수) 오후 6시 30분에 김동환(19기) 회장, 고광철(20기) 신임 회장이 참석한 자리에서 90여명의 ROTC동문과 함께 정기총회를 열고 회장 이·취임식을 겸한 송년회를 가졌다.

        추운 날씨 속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아주대학교 총동문회 이범재 회장, 이건화 수석부회장 등 내·외빈과 120여명의 동문이 참석하였다. 1부 정기총회에서는 김문규(21기) 사회자의 진행으로 2017년 동문회 활동결과 보고 및 회계 결산보고를 진행 하였으며, 이어 ROTC회장 이·취임식이 진행하였다.

        이임사에서 김동환 회장은 신임회장에게 동문회기를 이양하며 더욱 발전된 ROTC동문회로 이끌어 줄 것을 부탁하였고, 신임회장은 이에 감사하다는 덕담으로 화답하며 그간의 노고에 대하여 감사패로 대신하였다.

        또한 이날 참석한 이범재(15기, 전자73) 총동문회 회장은 축사에서 나라를 위해 덥고 추운 날씨 속에서도 헌신하는 우리 아주대학교 동문 ROTC장교들을 매 순간 응원 한다며, 곧 임관하는 신임 ROTC장교들과 ROTC동문들에게 새해의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범재 총동문회 회장은 아주대 ROTC 15기로서 현재는 총동문회 회장 직을 맡아 매년 임관하는 신임 ROTC 장교들과 뜻 깊은 자리를 함께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주고 있다.

        공로패는 이강준(23기). 최상호(23기) 동문이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으며, 이후 만찬과 축하공연이 이어졌고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목표를 다짐하는 아주대학교 ROTC송년회의 밤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 홍용래 연구소장, 보건의료기술 진흥 유공자 장관표창 수상

    우리 학교 자연대학 화학과(87학번) 졸업생이신 홍용래 연구소장이 보건의료기술 진흥 유공자 복지부장관 표창상을 받았다.

    • + more


        홍용래 연구소장은 지난 13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7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보건의료기술 진흥 유공자 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포상은 보건의료분야 기술개발 활동을 장려하고 우수연구자에 대한 시상을 통해 연구자 사기 진작, 기술개발 의욕 등을 고취하고자 2002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정부 포상이다.

        홍용래 연구소장은 2006년 크리스탈지노믹스에 합류하여 국내 22호, 바이오벤처 1호 신약 ‘아셀렉스’의 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저분자 빈혈 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CG’647, 세계 최초 FLT3-BTK 이중저해제인 CG’806을 개발하고 국내외 30여개의 특허를 출원했다. 이러한 성과로 해외 기술수출 등 다년간 다수의 제품개발 및 상품화를 통해 글로벌 신약 시장에 한국 제약 바이오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린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 유상원 아나운서(CBS포항), 라디오 진행상 수상

    우리 학교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92학번) 졸업생인 유상원 아나운서가 ‘2017 아나운서 대상’ 라디오 진행상을 받았다.

    • + more


        유상원 아나운서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17 아나운서 대상 시상식에서 시사부분 라디오진행상을 수상했다.

        한국아나운서연합회는 우리말 교육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 방송에 도움이 되는 강의나 강연을 주도한다. 그리고 사회 각계와 공익 프로젝트(CSR) 및 캠페인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사회공헌 홍보대사 및 사회봉사 활동을 실시하는 협회이다. 한국아나운서연합회가 주최하여 해마다 연말에 열리는 ‘아나운서대상 시상식’은 지난 1년간 각 분야에서 활동한 우수 아나운서를 선발하여 시상한다.

        유상원 아나운서는 현재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에 오후 5:05~5:30 까지 약 30분 동안 포항CBS 라디오 ‘유상원의 톡톡 동해안’을 진행하고 있다.